동남아 수출 관련 뉴스 요약
페이지 정보

본문
디지털투데이 보도:
국내 뷰티 업계가 미국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동남아시아 및 일본 등 신흥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중이라는 기사입니다. digitaltoday.co.kr-
미국의 관세 정책 변화 등이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
-
동남아 시장이 한국 뷰티 업체에 새로운 기회라는 인식 강화
-
-
SCMP 보도:
Gmarket(한국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과 Lazada(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의 제휴 소식. 동남아(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소비자들이 한국 판매자 상품 2천만 여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기사입니다. South China Morning Post-
즉, 한국 제조사/판매자가 동남아 플랫폼을 통해 직접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이 확대됨
-
뷰티·개인관리용품 브랜드 언급됨 (예: K‑뷰티)
-
-
조선비즈 보도:
한국 건강기능식품(K건기식) 분야에서 역직구 방식으로 해외 판매를 확대해 매출이 급증한 사례 인터뷰 기사입니다. Chosunbiz-
국내 시장이 포화된 가운데, 동남아 등 해외로 통로를 넓힌 제조사들의 움직임
-
이커머스 플랫폼 활용 + 직접 판매 방식 증가
-
뉴스들이 의미하는 바
-
한국 제조사들이 전통적 수출 루트(도매·바이어중심) 외에도 이커머스를 통한 직접 판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
동남아시아 시장이 한국 브랜드에 대해 인식이 좋고, 이커머스 플랫폼과 물류서비스가 점차 갖춰지고 있어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있다는 흐름이 보입니다. 예컨대, Shopee 등의 플랫폼에서 한국 셀러 대상 지원이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Shopee: 쇼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2쿠키뉴스+2
-
또한, 단순히 제품을 수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브랜드 직접관리 + 소비자 대응이 가능해지는 구조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 이전글태국 FDA 등록, 왜 태국 법인으로만 가능한가요? 25.11.07
- 다음글태국 FDA 화장품 등록 시 제조사가 준비해야 할 필수 서류 정리 25.11.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태국 식약청 등록대행



